롯데손해보험 종합암보험 88플러스 보장내용 암진단비 특약 치료비 예상보험료 장점 단점

롯데손해보험 종합암보험 88플러스는 상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88세까지 종합적인 암 보장을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암에 걸렸을때 발생할 수 있는 진단금을 포함해 치료비와 기타적인 부분까지도 함께 보장을 하고 있습니다.

2024년 11월 기준으로 롯데손해보험 종합암보험 88플러스의 상품특징 및 주요 보장 내용 그리고 예상 보험료를 바탕으로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상품특징 및 주요내용

 

※ 88세까지 보장 : 이 보험은 만 88세까지 암에 대한 종합적인 보장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진단비부터 치료비, 수술비 등 암과 관련된 여러 위험을 포괄적으로 보장하는 구조입니다.

다양한 암 보장 : 주요 암뿐만 아니라 조기암(초기 암)도 보장하며, 특정 암에 대한 별도의 보장도 포함됩니다. 암의 조기 진단을 통해 치료가 가능하므로 조기암 보장이 중요한 특징입니다.

암 진단비 지급 : 암 진단 시 진단비를 지급합니다. 특히, 진단을 받은 시점에서 최대한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보장이 이루어집니다. 조기암에 대해서도 일정 금액이 지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암 치료비 보장 : 암 치료비를 폭넓게 지원합니다. 암 수술, 항암치료, 방사선 치료 등 치료에 필요한 비용을 보장합니다.

유전자 검사 및 예방적 보장 : 암 발생 위험을 미리 파악할 수 있는 유전자 검사 특약을 추가하여, 유전적 요인으로 인한 암 발병 가능성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기본 진단비 외 추가 보장 : 기본 암 진단비 외에도 다양한 특약을 선택해 보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암 관련 입원비, 암 수술비, 재발/전이암 치료비 등을 선택하여 추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대한 암 및 합병증 보장 : 특정 암(예: 위암, 간암, 대장암 등)에 대한 중대한 암 보장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암으로 인한 합병증을 보장하는 특약도 선택 가능합니다.

2) 주요보장 내용

 

  암 진단비 : 암이 진단될 경우, 암 종류에 관계없이 진단비를 지급합니다. 조기암도 포함하여 초기 단계의 암에 대해서도 진단비가 지급됩니다.

암 수술비 : 암 진단 후 치료로 수술비가 발생할 때 이를 보장합니다. 수술에 따른 치료비 부담을 덜어주는 보장이 제공됩니다.

암 치료비 : 암에 대한 항암 치료비, 방사선 치료비, 수술 후 재활 치료비 등 다양한 치료비용을 지원합니다. 특히, 후유증이나 합병증 치료비도 보장되는 특약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입원비 : 암 치료로 입원 시 발생하는 입원비를 지원합니다. 암 수술이나 치료 중 입원 비용도 보장됩니다.

사망 보장 : 암으로 인한 사망 시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사망 보장은 유족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재발 및 전이암 보장 : 암 치료 후 재발 또는 전이되는 경우에도 보장이 제공됩니다. 이는 암 치료 후 재발 가능성에 대비하는 중요한 보장입니다.

암 관련 합병증 보장 : 암 치료 후 합병증에 대한 보장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로 인한 입원이나 치료비도 지원됩니다.

유전자 검사 특약 : 암 발생 위험이 높은 유전자 검사를 통해 조기에 암을 예방하거나 발견할 수 있는 특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연령별 예상 보험료(2024년 11월 기준)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여성 1만~1만5천 1만2천~2만 1만8천~3만 2만5천~4만 3만5천~5만
남성 1만~1만5천 1만2천~1만8천 1만8천~3만 2만2천~3만5천 3만~5만

참고사항 : 위 예시 보험료는 대략적인 금액으로 가입자의 건강 및 보험금액, 특약 선택등에 따라서 개별적 차이가 발생됩니다. 이에 실제로 가입할 상황에서 보험료는 차이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보험료는 정확한 보험료는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롯데손해보험 고객센터등을 통해서 별도로 확인을 하시는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4) 롯데손해보험 종합암보험 장점 및 단점

장점

폭넓은 보장 범위: 암에 관련된 다양한 치료비와 비용을 포괄적으로 보장합니다. 특히 조기암도 보장하고, 재발암과 전이암도 보장하는 점이 유리합니다.

저렴한 보험료: 기본적인 보장은 물론 선택 특약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보장을 설계할 수 있으며, 다소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88세까지 보장: 최대 88세까지 보장이 이어지므로, 고령에 접어들기 전까지 암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유전자 검사 특약: 암 발생 위험이 높은 경우, 유전자 검사 특약을 통해 암을 예방하거나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특약 선택: 암 관련 입원비, 수술비, 후유증 치료비 등 추가적인 보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점

연령대에 따른 보험료 차이: 고연령층이 가입할 경우 보험료가 급격히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가입 시 연령에 따라 보장 내용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기본 보장 외 추가 보장 필요: 기본적으로 암 진단비와 치료비는 보장되지만, 일부 치료나 특정 암에 대해서는 추가 보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약을 추가하려면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유전자 검사 특약 추가 시 비용 증가: 유전자 검사 특약 등 추가 특약을 선택할 경우, 보험료가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5) 결론

롯데손해보험 종합암보험 88플러스는 88세까지 다양한 암과 함께 다양한 특약을 통해 암 발생 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환경의 조건을 보장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조기암과 재발암에 대한 보장이 강화되었습니다.

여기에 유전자 검사 특약을 통해 암을 예방하거나 조기 진단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물론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보험료도 증가한다는 단점도 있지만, 88세까지 포괄적인 암보장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상품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